본문 바로가기
[도서추천]_부자 마인드셋

도서추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독서계기, 저자소개, 내용소개, 느낀점, 최고의 한 줄

by 머니코치 신머니 2023. 2. 4.

안녕하세요.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성공 마인드셋을 위한 독서추천 오늘의 주제는 , 욕망의 비밀을 풀다.‘입니다. 마케팅분야에서 매우 유명한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33분 안에 읽어본 것처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뇌욕망의비밀을풀다-표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표지

1. , 욕망의 비밀을 풀다를 읽게 된 계기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항상 말하던 경제적 자유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꾸준히 고민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나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일지, 책을 통해 배워야 할 부분이 어떤 건지 생각해 봤습니다.. 회사에서 월급 받는 게 아니면 사업을 해야 하는데 사업이라 함은 고객을 필요로 합니다.. 그 연결과정에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마케팅에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이미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저자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소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독일의 유명 경제학자로 뇌과학, 마케팅, 경제학을 접목한 신경마케팅 분야 최고의 권위자. 대표적인 것으로 Limbic이라는 기업과 개인이 매출을 늘리고 합리적인 마케팅과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돕는 모델을 개발했다. 15년 넘게 신경심리학 및 뇌 연구에 몰두했으며 실제 사례와 연구결과를 접목해 다양한 통계와 지표를 도출하였다. 다양한 뇌 연구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는 수많은 실질적 방법을 찾아내었다.

3. 내용소개

책의 내용은 총 3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사업자, 생산자의 입장에서 궁금할 수밖에 없는 소비자들의 뇌과학적 심리, 그리고 구매동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더 나아가 상품시장에서 무의식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논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 구매결정을 하는 고객의 마음 흔들기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소비자의 유형과 성격에 맞게 고객의 지각을 활용해 구매로 이어지는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부분이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가장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 설명한 유형별 특징을 활용하여 실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감각기관을 통해 자극을 주는 방법부터 향후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들까지. 이러한 구성으로 책의 내용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가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연령대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뇌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각 각의 특징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청소년기의 남자아이들은 ’ 담배, 술, 자동차, 컴퓨터, 전자오락 게임기 등 특히 남성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상품에 큰 관심을 보인다.‘라는 설명으로 명쾌하게 알 수 있습니다.

 

4. 책을 읽고 느낀 점

매번 독서를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거나, 지식을 얻는다는 것은 굉장히 흥미로운 일입니다. 우리 주변 당장 내 주변 가족을 제외한 가까운 사람들 5명을 떠올려보세요. 그 다섯 명의 평균 수입이 나의 수입이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우리와 별로 다르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모두 비슷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끼리 어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다른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야 합니다.. 하지만 현질적으로 이런 것들이 어렵기 때문에 책을 통해 지식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뇌과학을 통한 마케팅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내 것으로 만든 지식은 아니지만, 어떤 사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책의 목차를 보고 밑줄 친 부분을 다시 읽어보며 생각해 보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고 실제 사업에도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 심리학자, 경영자, 마케터들이 이 책에 열광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5. 최고의 한 줄

나 역시 소비자와 마찬가지다. 내 의식도 무언가에 홀려 자유의지로 결정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판매나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잘못된 속설에만 의지할 게 아니라,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