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루지]_일상

알뜰요금제 리브엠 플렉스 LTE 3개월 이용 후기

by 머니코치 신머니 2023. 2. 20.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알뜰요금제입니다. 몇년전부터 알뜰요금제에 대해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개통 한 건 작년 11월 입니다. 그때의 경험과 후기를 남겨 많은 분들께 정보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리브엠-플렉스LTE-요금제-할인청구서
약정 9,900원 할인 내역서

알뜰요금제를 알아본 이유

단순합니다. 매달 나가는 고정지출을 줄여보려고 알아봤습니다. 이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도 4G LTE를 사용중이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로 통화, 문자는 무제한, 일정 데이터 모두 소진시 3G로 무제한 이용이었고 금액은 6만원 후반대였습니다. 항상 쓰던거라 크게 좋다 나쁘다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우연히 알뜰요금제 광고를 보고 차이가 많이 난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데이터도 항상 다 못쓰기도 했고 통화만 무제한이면 크게 문제될 것 없을 것 같아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금이 전부는 아니니까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뜰요금제 단점

제가 알아본 단점은 기존 통신3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이 없다는점, 결합상품이 적다는점, 오프라인 인프라가 적다는점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원래 멤버십혜택을 그렇게 많이 활용하는 편이 아니었고, 결합상품도 크게 상관없었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단점은 전혀 고려해볼 것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오프라인 인프라가 적다는점은 뭔가 답답한 일이 생기거나 콜센터에 연락해야할 때가 걱정이 됐습니다. 후기들을 찾아보면 통화품질이 좋지않아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는 다는 내용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 부분에서 좀 걱정을 했습니다.

 

알뜰요금제를 선택한 이유

고객센터에 대한 걱정은 그래도 잘 알려지고 이용자가 많은 곳을 선택하는 걸로 해결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선택한 곳은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알뜰요금제 리브엠모바일의 플렉스 LTE 상품(통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일 5GB+5Mbps)입니다. 원래도 LTE를 사용해서 별다른 불편함을 느낄것이 없었고, 원래 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는 당시 이벤트를해서 39,800원 기본료를 24개월 약정 시 매달 9,900원씩 할인하고, 리브엠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구간에 따라 최대 17,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최저 12,900원이라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했습니다.(카드이용 추가 할인은 청구서에는 나오지 않고 카드대금결제 할인되어 나옵니다.) 저는 이 요금제로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걱정했던 고객센터 연결은 가입당시 오류가나서 연락했었는데 바로 연결되고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사실 고객센터에 연락할 일도 없고, 통화품질도 전에 쓰던 KT와 차이가 느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지금은 U+알뜰요금제) 

 

정리하자면

크게 치명적인 단점이 없어서 알뜰요금제 선택은 제 기준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달 7만원 돈을 내던 것을 지금은 거의 6개월 반년치 통신료니까 차이가 정말 큽니다. 자급제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일 수 있으나 최신기종 비싼 핸드폰을 할부를 내면서 비싼 통신료까지 부담하는 것 보다는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고 자급제폰을 사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고민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기존 통신사의 멤버십 혜택을 얼마나 보고있는지 딱 한가지만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제가 사용하는 이 요금제보다 더 저렴하고 좋은 상품들 많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잘 확인해보시고 본인의 사용량에 맞는 알뜰요금제로 고정지출을 줄여보는건 어떨까요?

 

 

댓글